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카피라이트 바로가기


공지사항

고객센터 공지사항

게시판뷰
[공지] 고효율에너지기자재인증제도 신규 전산시스템 오픈 안내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-01-15 조회 745
첨부파일 고효율_시험기관_사용자설명서.pdf
고효율_제조업체_사용자설명서.pdf
안녕하십니까. 한국에너지공단 효율기술실입니다.

우리 공단은 사용자분들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고효율 인증 신청을 위해 2024년 1월 15일 신규 전산 시스템을 오픈하였습니다.
이에 알림 사항을 공지드립니다.

1. 인증 신청 시 제조(수입)업체 입력 데이터와 시험기관 입력 데이터 자동 비교 검토 기능 도입
: 공단에서는 고효율인증 신청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험성적서 오기입 문제를 해결하고자 1차 자동 검토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. (입력값 불일치 시 시험기관 문의 필요)

2. 회원가입 또는 신규 시스템 최초 사용 시 1회 본인인증, 로그인 시 카카오톡 인증 번호 입력 절차 신설
: 인증 신청, 반송, 처리 완료 등의 절차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하기 위해 본인인증 및 카카오톡 인증 기능을 도입하였습니다.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기존 회원은 재가입 진행이 필요합니다.

3. 가상계좌 시스템 도입
: 공단 담당자 확인 후 세금계산서 발행이 이루어져 1~2일 정도 소요되던 접수 절차가 가상계좌 시스템을 도입하여 신청 즉시 접수 및 담당자 지정이 이루어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. 기존의 신한은행 계좌에 입금 불가하며 신청서 작성 시 발급되는 가상계좌로 입금 바랍니다.

4. 유효기간연장 신청 간소화
: 고시 변동 사항이 없는 유효기간 연장 신청은 별도의 첨부파일 없이 신청서 제출 시 연장이 가능토록 변경되었습니다.

5. 생산·판매실적 입력 (~3/31)
: 생판실적 입력 절차를 간소화하여 입력 양식을 변경하였습니다. 23년도 생산·판매실적 입력 대상 업체는 기존 시스템에 이미 등록하였더라도 신규 시스템에 재입력이 필요합니다.

신규 시스템 URL : https://min24.energy.or.kr/hieff/comm/login_gbn.do

문의사항은 효율기술실 고효율인증팀(052-920-0451~8)로 해주시기 바랍니다.